본문 바로가기

시편(본문및 요약 포인트)

시편 2편 시온의 왕[시 2장]

유튜브에서도 자막과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cj3CkTvoJvvhJStY7smtg

[시편 2장 요약 포인트]

광고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으로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시편 2편은 장차 올 메시야 즉 그리스도가 최고 주권을 가진 왕으로서 세상을 통치할 것을 예언한 시입니다. 

다윗은 메시야 왕권에 대항한, 세상 지배자들의 반역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세상의 관원과 군왕들은 그에게 순종할 것(10-12절)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윗 왕은 장차 유대인의 왕으로  오실 메시야를 예표하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서 하나님께 기름부음을 받아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는데 그를 대적하는 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다윗 왕은 하나님께서 자신과 함께하심을 담대히 증거하며 세상 군왕과 관원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며 섬길 것과 하나님이 세우신 왕께 복종할 것을 명령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메시야에 대한 복종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현재의 삶을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할 때 영육 간에 풍성한 복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이어서 시편 2편 본문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 시편 2장 본문 】

젊은 세대와 초신자분들 이해하기 쉽게 우리말 성경을 사용했습니다.

2:1 어째서 나라들이 술렁거리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꾀하는가?

2:2 세상의 왕들이 자기를 내세우고 통치자들이 모여 여호와와 그 기름 부음 받은 이를 거스르며

2:3 “저들의 사슬을 끊자. 저들의 족쇄를 던져 버리자” 하는구나.

2:4 하늘에 앉으신 분이 웃으시며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라.

2:5 그러고는 진노하셔서 그들을 꾸짖고 그들을 놀라게 하시며

2:6 “내가 내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노라” 하시리라.

2:7 내가 이제 여호와의 율례를 선포하리라. 그분께서 내게 말씀하셨도다. “내가 오늘 너를 낳았노라.

2:8 내게 구하여라. 그러면 내가 이방 민족들을 네게 기업으로 주어 온 세상이 네 소유가 되게 하리라.

2:9 너는 그들을 쇠지팡이로 다스리며 토기장이가 자기 그릇을 부숴 버리듯 그들을 부수리라.”

2:10 그러므로 너희 왕들아, 지혜를 가지라. 너희 세상 통치자들아, 경고를 들으라.

2:11 여호와를 경외하며 섬기고 떨며 환호하라.

2:12 그분의 아들께 입을 맞추라. 그렇지 않으면 그분이 진노하셔서 가는 길에 네가 멸망하리니 그 진노는 급하시리라. 그러나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모두 복이 있도다.

유튜브에서도 자막과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cj3CkTvoJvvhJStY7smtg